안녕하십니까?

정전유도 발전기를 연구하고 있는 강삼정이가 인사드립니다.

이렇게 말씀드리기가 대단히 황공하오나 정전유도 발전기는 에너지 공급없이 발전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새로운 원리의 발전기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제0376636호로 특허도 받았습니다.

에너지 공급없이 발전한다고 하면 이것은 에너지 보존의 법칙에 위배되기 때문에 불가능하다고 할 것입니다. 그러나 정전유도 발전기의 기본원리는 cosθ의 적용을 받도록 해서 창안되었기 때문에 정전유도 발전기는 에너지 보존의 법칙을 따르지 않습니다. 다시 말하면 전자유도 발전기는 sinθ의 적용을 받기 때문에 렌쯔의 법칙, 즉 에너지 보존의 법칙을 따르게 됩니다마는 정전유도 발전기는 cosθ의 적용을 받기 때문에 에너지 보존의 법칙을 따르지 않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법칙하면 절대적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마는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옴의 법칙이 그 예인데 구리, 알루미늄 등의 도체들은 옴의 법칙을 따르지만 반도체, 진공관, 전해액 등은 옴의 법칙을 따르지 않습니다. 이것은 법칙도 어떤 경우에도 성립하는 절대적인 것이 아니고 그 법칙의 조건에서 벗어나면 법칙은 성립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sine과 cosine은 성질이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전자유도 발전기가 따르는 에너지 보존의 법칙을 정전유도 발전기는 따르지 않는다는 것은 당연합니다.

다시 말씀드립니다마는 정전유도 발전기는 에너지 보존의 법칙을 따르지 않습니다. 그리고 정전유도 발전기의 기본원리는 에너지 공급없이 발전할 수 있도록 창안되었습니다. 심사관도 이런 점을 충분히 이해했기 때문에 정전유도 발전기를 특허로 인정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정전유도 발전기가 특허로 인정된 것이 이번이 처음도 아닙니다. 제8606호(1980. 9.10)로 이미 특허를 받았었습니다마는 그것은 초보적인 수준이었고 여러 사정 때문에 한번도 활용해 보지도 못한 채 이미 시효가 종료된 상태입니다. 저는 그 후에도 이것의 성능을 높이기 위한 연구를 계속하던 중 성능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사실을 새로 확인하여 2000년 10월12일 제2000-0060010호로 출원했던 것이 지난 2003년 3월 6일 특허 제0376636호로 인정된 것입니다. 이로써 특허청은 정전유도 발전기가 에너지 공급없이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을 두 번이나 인정한 것입니다.

그러나 여전히 과학계의 일부에서는 에너지 공급없이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은 에너지 보존의 법칙에 위배된다면서 이것을 이해하려고 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수박 겉핥기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은 겉만 보고는 속내용을 잘 알지 못한다는 뜻일 것입니다. 정전유도 발전기의 기본원리를 확인해 보려고 하지 않고 단지 에너지 보존의 법칙에 위배되기 때문에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면 이것이 수박 겉핥기와 무엇이 다르겠습니까?

저의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특허청에 확인하여 정전유도 발전기의 기본원리를 신중하고 냉철하게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신다면 일단 특허 받은 것을 떠나서, 정전유도 발전기의 기본원리의 어디에 무엇이 어떠하기 때문에 그런지 반박논리를 구체적으로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해주시면 저는 저의 잘못을 인정해서 사과하고 이 연구에서 손을 떼겠습니다. 그러나 반박논리를 제시하지 못하면 누가 뭐라고 하던 정전유도 발전기의 기본원리를 여러분 스스로 인정한 것으로 보겠습니다. 따라서 이제는 이 문제에 대해서 더 이상 갑론을박할 필요가 없다고 봅니다. 왜냐하면 반박논리로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즉 반박논리를 제시하면 여러분의 주장이 옳고 그렇지 못하면 저의 주장이 옳다고 인정될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이미 말씀드린 바와 같이 특허 받은 것을 떠나서 순수한 저의 입장에서 말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지금 전 세계는 에너지, 공해 때문에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 세계의 과학자와 발명가들이 에너지, 공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핵융합, 풍력, 태양열 및 기타 온갖 방법으로 자연계의 에너지를 전력화하기 위한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마는 핵융합의 실용화는 기술적으로 너무 어렵고 풍력, 태양열 및 기타 자연계의 에너지는 양적으로는 거의 무한하지만 에너지 밀도가 너무 낮고 계절, 주야 그리고 시시각각으로 변화가 심하기 때문에 아직까지도 이런 문제들은 해결되지 않고 있습니다. 따라서 발전시 다량의 에너지 공급을 필요로 하는 전자유도 발전기를 이용하는 한 이런 문제들의 해결은 결코 쉽지 않음은 물론 어쩌면 영원한 문제로 남게 될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이런 점에서 볼 때 발전원리를 바꾸는 것만이, 즉 정전유도 발전기를 이용하는 것만이 에너지, 공해 문제를 확실하게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정전유도 발전기는 특수한 재료가 필요 없고 구조도 간단해서 기술적 어려움도 전혀 없습니다.

등잔 밑이 어둡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은 에너지, 공해 문제를 어렵지 않게 해결해 줄 수 있는 정전유도 발전기가 발명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굳이 어려운 방법만을 고집하는 현실을 두고 하는 말인 것 같습니다.

멀지 않아서 닥쳐올 화석 에너지 자원의 고갈과 나날이 심각해지는 공해문제를 생각해 볼 때 이제는 더 이상의 시간적 여유도 없어 보입니다. 따라서 더 늦기 전에 정전유도 발전기를 이용하여 에너지, 공해문제를 해결해야 할 것입니다.


이만 줄이면서 ‘인사의 말’의 취지에서 다소 벗어나고 무례함도 있었다고 생각합니다마는 이것은 문제의 본질상 어쩔 수 없이 그렇게 한 것이오니 너그러우신 아량으로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저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건강과 행운이 여러분과 늘 함께 하기를 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3. 6.25
강 삼 정 올림


Copyright(c) by ESIG 2000 All right Reserved
esig77@hanmail.net
phone:064-752-7429
H.P : 016-697-7429
사업장소재지 : 제주도 제주시 도남동 922-31번지